|
이러한 커스텀 키보드를 업체에 조립을 의뢰해 구매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조립 자체를 직접 하는 마니아도 많다. 특히 가장 전문가 영역으로 불리는 부분으로는 스위치 윤활 작업이 있다. 스위치 윤활 작업은 스위치를 분해하고 윤활제를 바른 후 다시 조립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장비와 작업대가 필요하다.
커스텀 키보드와 혁신적인 입력기기인 몬스타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몬스타기어 브랜드로 게이밍 기어, 커스텀 수랭 쿨러, AI 딥러닝 등 하이엔드 PC 제조에 특화된 기업 몬스타주식회사는 이러한 키보드 마니아들을 위한 혁신적인 작업 도구 ‘스위치 윤활 매트’를 선보였다.
스위치 윤활 매트는 커스텀 키보드 조립 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스위치 분해 및 윤활 공정을 보조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 제품의 핵심은 자석을 활용한 파츠 관리 시스템이다. 수납 슬롯 일부에 자석을 내장해 스프링 등 미세한 금속 부품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으며, 하우징과 스템 등 각 부품별 독립 수납 공간을 제공해 혼선을 방지한다.
작업 환경을 고려해 오일이나 구리스 등 윤활제가 스며들지 않는 실리콘 소재를 채택했다. 작업 후 표면에 남은 오염 물질을 물티슈 등으로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실리콘 특유의 밀착력을 바탕으로 작업 시 매트가 밀리는 현상을 억제하여 스위치 분해와 같이 압력이 가해지는 공정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사용자의 작업 공간과 선호하는 빌드 규모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사이즈를 지원한다. S/M/L 규격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컴팩트한 부분 윤활 작업부터 100키 이상의 대량 작업까지 지원 가능한 규격 라인업을 갖춰 사용자의 데스크 환경에 최적화된 선택이 가능하다.
신제품 ‘스위치 윤활 매트’에 대한 상세 사양과 구매 정보는 몬스타기어 공식 홈페이지 및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