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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몬스타 PC 입니다! 혹시 자신이 내용을 복사하거나 할 때 자기도 모르게 중복으로 복사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시진 않으신가요? 그러다 보면 내가 정작 뭘 복사했는지 조차 헷갈려서 내용을 다시 입력하기 일쑤 이었으나 이제는 윈도우의 내장 기능인 클립보드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이 “클립보드” 기능의 역할은 Ctrl + C 또는 복사 기능을 통해 복사한 내용을 저장해두고 열람해서 볼 수 있거나 이전 복사 내용을 다시 끄집어내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는 최대 50개 정도의 내용이 저장된다고 하며 사진도 복사되어 저장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한 번 재부팅 후에는 클립보드의 내용이 다 날아가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중에서 가장 만족하는 업데이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워낙에 복사할 일이 많은 터라...
이 기능은 윈도우 10과 11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있어서 따로 활성화 시켜주셔야 이용이 가능한데요. 활성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작 메뉴” - “설정” - “시스템”에 들어가시면 “클립보드”라고 있습니다. 들어가신 후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축키인 Win + V 키를 누르면 클립보드 창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복사할 때마다 클립보드에 내용이 저장되며 컴퓨터가 켜져 있는 동안에는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팁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기능을 소개하는 걸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몬스타 PC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