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스텀 키보드와 혁신적인 입력기기인 몬스타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몬스타기어 브랜드로 게이밍 기어, 커스텀 수랭 쿨러, AI 딥러닝 등 하이엔드 PC 제조에 특화된 기업 몬스타주식회사가 하츠네 미쿠 팬을 위한 전용 PC 라인업을 2종 체제로 확대했다. 기존 출시된 하츠네 미쿠 에디션에 더해, 사양과 비용을 조정한 ‘하츠네 미쿠 에디션 SE(이하 미쿠 SE)’ 모델을 함께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상위 모델인 하츠네 미쿠 에디션은 ASUS ROG와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 콜라보 부품을 풀세트로 구성한 하이엔드급 수랭 게이밍 PC다.
AMD 라이젠 7 9800X3D와 지포스 RTX 5080 16GB, DDR5 64GB 메모리, NVMe 2TB SSD를 기본으로 하며, 메인보드·그래픽카드·케이스·파워서플라이·수랭 쿨러까지 모두 ROG × HATSUNE MIKU 에디션 부품을 사용한다.
전면과 측면에는 미쿠 일러스트와 시그니처 컬러(민트·핑크·블랙)가 적용돼 책상 위 하나의 콜렉터블 굿즈 같은 존재감을 내며, 4K 해상도 AAA 게임과 방송·영상 편집까지 겨냥한 성능을 앞세워 하이엔드급 수요를 노린다.
새롭게 추가된 미쿠 SE는 같은 하츠네 미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사양과 비용을 조정해 접근성을 높인 모델이다.
케이스와 쿨러, VGA 등 눈에 보이는 주요 기존 파츠는 그대로 유지하되, 최근 메모리 가격의 급격한 인상을 고려해 메모리와 SSD 구성만 달리하여 가격을 조정했다.
기존의 하이엔드급 하츠네 미쿠 에디션이 금액적으로 부담스러웠던 이용자도 하츠네 미쿠 에디션 SE 라는 선택지를 통해 예산에 최대한 맞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몬스타PC 측은 “하츠네 미쿠 에디션이 콜렉터와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하이엔드급 포지션이라면, 미쿠 SE는 조금이라도 예산의 부담을 줄여주는 하위 라인이지만 추후 업그레이드의 여지를 열어놓은 PC”라며 “같은 디자인 콘셉트 안에서 성능과 예산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몬스타PC는 하츠네 미쿠 에디션과 미쿠 S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ROG × 하츠네 미쿠 굿즈와 연계한 선착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ROG STRIX ARION 외장 SSD 케이스, 아크릴 스탠드, 원형 쿠션 등 한정판 아이템과 연계한 사은 행사를 통해, PC 한 대로 미쿠 굿즈와 하이엔드 게이밍 환경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